Language
KOR ENG
학회소개

About KSE

학회소개
학회소개 회원공간 학술행사 학술 자료실 공지사항 인증의/연수교육 내과전공의 초음파교육 지도전문의
연구회 및 지회
인사말 KSE Logo 학회연혁 학회회칙 임원진 및 위원회 역대 임원 연구회 및 지회 사무국 정보
연구회 및 지회
학회소개연구회 및 지회
한국인 이엽성 대동맥판막 연구회
연구 배경
이엽성 대동맥판 (BAV)에 대한 대규모의 임상 데이터는 세계적으로도 드물며 미국과 유럽의 소수 연구에 국한되어 있다.
일반인 유병률이 1-2%에 달할 정도로 높아 향후 BAV가 갖는 임상적 비중은 점차 증가할 것이 분명하나 국내 임상 연구는 현재까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높은 유병률과 임상적 중요성 등을 고려할 때, 다기관 등록사업을 통한 코호트 구축 및 장기 추적이 설득력 있는 자료 확보를 위한 가장 확실한 방안이며 향후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는 연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연구회 출범
2014년 4월 18일
연구 개요
1) 국내 다기관 전향적 등록
2) 피험자 모집기간 2014.5 – 2016.4 (2년 0개월)
3) 예상 피험자 수: 500명 (경쟁적 등록)
기대 효과
1) 소아와 성인을 포함한 대규모의 한국인 BAV 코호트를 구축하여 향후 장기 임상 연구를 위한 기초로 활용할 수 있다.
2) 한국인으로 특화된 대규모의 코호트를 통해 효과적인 단면연구 (cross section study)를 시행할 수 있다.
3) 장기적으로 유전학 연구, 진단법 개발, 영상의학 분석 기법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로 확장이 가능하다.
 
목록
TOP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