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KOR ENG
학회소개

About KSE

학회소개
학회소개 회원공간 학술행사 학술 자료실 공지사항 인증의/연수교육 내과전공의 초음파교육 지도전문의
인사말
인사말 KSE Logo 학회연혁 학회회칙 임원진 및 위원회 역대 임원 연구회 및 지회 사무국 정보
인사말
학회소개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심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심초음파학회 모든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1월부터 2년간 이사장으로 한국심초음파학회를 이끌게 된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정해억입니다. 지난 2023년 11월 창립 30주년 행사를 성대하게 치른 우리 학회는 성장의 단계를 넘어 진정한 성숙의 단계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지난 30년간 우리 학회는 등록 회원 수, 학문적 성과, 후진 양성, 심초음파의 적용 영역 확대, 의료인 교육, 대국민 봉사, 그리고 국제학회간 교류 등에서 큰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학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선배 후배 회원님들의 열정과 노고가 없었다면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이기에 이 자리를 빌어 큰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향후 2년간 그 자랑스런 전통을 계승하여 발전을 이어가고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향후 2년간 신임 이사들과 힘을 합쳐 우리 학회가 아직 해결하지 못한 몇가지 숙제와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선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들이 원내외에서 심초음파 전문가로 자긍심을 가지고 일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여러 당면 문제들을 해결하며, 이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연구비를 대폭 상향하고 연구결과의 국제학회 발표 지원을 확대하는 등 우리 학회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경쟁력 있는 신진 연구자를 양성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두번째, 회원 여러분들에게 심초음파와 관련된 새롭고 중요한 의학 정보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웨비나 시리즈를 더욱 활성화하는 것과 더불어 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KSECHO TV를 통해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시리즈로 진행하여 의료인 교육 및 대국민 홍보를 확대하겠습니다. 세번째, 이전부터 성공적으로 지속되어온 미국, 유럽, 일본, 아시아태평양 심초음파학회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계속 돈독히 유지시키고, 저개발 국가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심초음파 교육 캠프를 열어 과거 도움을 받던 학회에서 도움을 주는 학회로 국제적 위상을 높여보고자 합니다. 네번째, 우리 학회가 세계적인 학회가 되기 위해서는 학술지인 JCVI (Journal of Cardiovascular Imaging)의 내실화와 더불어 한단계 도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학술지가 SCI 등재지가 되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저널이 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심초음파 진료 환경과 현실을 바라보면 지난 몇 년간 해결되지 않고 남아 있는 많은 현안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저는 이를 회피하지 않고 하나하나 해결책을 찾아 나갈 것이며 신임 이사진과 회원 여러분께서 함께 도와주신다면 모든 게 잘 해결되리라 저는 믿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2년동안 학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하종원 이사장님, 조주희 회장님, 그리고 전임 임원진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향후 2년 한국심초음파학회를 위한 저희의 노력에 관심 부탁드리고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